google-site-verification=LillYd6b0S-gct016xO2OmGAelLclhSOVDV_9HggEM4

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이너피스를 찾을 수 있는 6가지 일기주제 추천🕊
    Self Improvement 2021. 5. 2. 13:36

    마음이 심란하고 이유를 모르게 불안할 때
    혹은 그 이유를 알지만
    내 감정을 다스리지 못해서
    초조하고 불안할 때가 있는데
    이럴 때, 그 감정의 원인을 알아보고
    적절하게 대응하면 마음이 많이 편해지는 것 같아요.


    감정을 다스리고, 이너피스를 찾는데 도움이 되는
    16가지 일기 주제들인데요.

    꼭 일기를 쓰지 않는다고 해도
    나 자신과 내면에 대해
    일상 중 곰곰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 건
    이너피스에 좋은 방법 같아요.


    차분한 생각과 더불어
    떠오르는 것들을 노트에 적어내려가다보면
    생각이 조금 더 정리되기 시작하고
    머릿속에서 정리되지 않았을 때에는
    불안하고 막연했던 고민들이
    고민할 필요 없는 문제였다거나
    지금 고민해봐야 달라질게 없는 일이었다거나
    생각보다 작은 고민이라는 것을 깨닫는 경우도 많더라고요.


    자 그럼 16가지 일기 주제들을 소개할게요. =)

    1. 내가 가장 평화를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?

    일상 속 내가 평화를 느끼는 순간이 언제인지를 알아내고, 그런 환경을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아요.

    저는 개인적으로 집을 깔끔하게
    정리&환기한 상태에서 편안함을 느끼는데,
    귀찮고 피곤해서 정리를 하고 났을 때
    마음이 확실히 진정되고 불안감이 가시는게 느껴져서
    그래도 최소한의 정리정돈은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.

    2. 내가 지금 당장 컨트롤 할 수 있는건 무엇인가요?

    앞에서 말한 정리가 됐든,
    샤워를 하건,
    산책을 하고 자전거를 타건,
    아니면 창문이라도 열어 바람을 쐬건,
    미안한 마음이 드는 상대에게 전화를 하건,
   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지
    생각해보세요.

    그리고 그냥 확! 해버리세요.

    생각보다 별 일이 아니고
    해버리고 나면 속이 시원해질거예요.

    당장 해결 못할 일이라면
    샤워를 하거나 양치를 하거나
    몸을 조금 움직이는것만으로도
    기분이 훨씬 나아질거예요.

    3. 내가 끊어야 할 안좋은 습관이 있다면?


    누구나 안좋은 습관이 있죠?

    최근에 제가 그만둔 습관이 하나 있다면
    인스타그램에 더이상 포스팅을 하지 않아요.

    내 의지대로 올리는 거라고 생각했지만
    막상 내 일상을 공유하는 걸 멈추고나니
    생각보다 엄청나게 자유롭고 편안해지더라구요.

    한 번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🥰

    4. 나 자신에게 용서해주고 싶은 일이 있다면?


    망각은 인간을 위한 선물이라지만
    왜 후회스러운 일들은 잊혀지지도 않는지
    잊고있다가도 세수하면서
    버스타고 가다가
    출근길에 문득문득 생각나잖아요!?

    날 괴롭게 만드는 과거의 행동들, 혹은 습관들에 대해
    용서해주고 싶은 일이 있다면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.

    과거가 후회된다는 사실 자체가
    현재가 과거보다 나아졌다는 증거 아닐까요?

    나에게 관대해지고 이해하는게
    이너피스의 첫번째 단계일거예요!

    5. 나를 더 잘 챙길 수 있는 방법 1가지만 생각해보기


    많이도 필요 없고,
    간단하고 쉬운 한가지 방법만 생각해보아요.
    유산균 먹기,
    자기전에 수고했다고 혼자 생각하기,
    남이랑 비교하는 생각 들 때마다
    나만의 속도가 있는거라고 나에게 말해주기

    작은 노력이라도 나를 아껴주려는 노력은
   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꿔줄거예요 분명히!

    6. 1년 뒤의 내가 되어, 더 멋지고 강한 내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을 내게 설명해주기


    90% 걱정은 실제로 일어나지 않는다고 하잖아요?

    아마 90% 고민들은 1년 뒤에 생각해보았을 때
    더 이상은 고민으로 여겨지는 것들이 아닐거예요.

    한 살 더 많은 내가 되어
    지금 현재의 나에게 조언을 해주세요.

    그 때에는 멋지게 이겨내고
    더 강하고 노련한 내가 되어있을테니
    그 누구보다 나에게 도움 되는 조언을
    해줄 수 있을거예요💗




    이렇게 6가지 이너피스를 도와주는 일기 주제를 알아보았는데요, 편안한 마음과 일상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랄게요.🌿🕊🕊🕊💗💗💗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